세련미와 럭셔리함의 대명사인 크리스찬 디올은 1946년 크리스찬 디올에 의해 설립되으며, 1947년 첫 번째 컬렉션을 공개하면서 제2차 세계대전의 여파로 시작되었습니다. 이 컬렉션은 잘록한 허리와 볼륨감 있는 스커트가 특징인 스타일인 '뉴 룩'을 세계에 소개하여 전후 패션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뉴 룩'은 여성성을 재정의하여 전시 패션의 검소함에서 사치스러움을 기념하는 패션으로 전환 했습니다. 디올의 비전은 고급스러운 원단, 디테일, 화려함으로의 회구를 강조하면서 오뜨 꾸뛰르의 부활을 의미했습니다.
레이디백 탄생
럭셔리 패션 영역에서 특정 창작품은 단순한 액세서리 그 이상으로 시대를 정의하는 아이콘으로 변모합니다. 디올의 레이디백은 아이콘의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디올 레이디백은 1995년 존갈리아노의 크리스찬 디올 첫 컬렉션에서 처음으로 소개되었습니다. 하지만 1996년이 되어서야 공식적인 '레이디 디올'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는 가방 대중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다이애나 왕세자비를 기리기 위한 이름이었습니다.
차별화된 디자인
레이디백의 특징 중 하나는 건축학적 디자인입니다. 최고급 소재로 제작된 이 백은 무슈 디올이 사랑했던 나폴레옹 3세 의자를 연상시키는 퀄팅 패턴을 자랑합니다. 까나쥬 스티칭 기법은 독특한 질감을 더할 뿐만 아니라 장인정신으로의 브랜드의 헌신을 강조합니다.
레이디 디올 효과
레이디 백의 인기에는 여러가지 요인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첫째, 다이애나 왕세자비와의 연관성을 통해 전 세계 청중에게 소개되어 우아함과 세련미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 영화, TV 쇼 그리고 수많은 유명인이 착용하면서 모두가 탐내는 패션 액세서리로의 위상이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오늘날의 레이디 백
레이디 백의 첫 컬렉션이 생산된 지 수십 년이 자닌 오늘날도 여전히 그 가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클래식한 실루엣은 계속해서 런웨이와 레드 카펫을 우아하게 장식하며 패션 애호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시대를 초월한 이 가방의 매력은 트렌드를 초월하여 럭셔리함과 스타일의 지속적인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레이디백 크기 별 사이즈
마이크로 사이즈
- 가격 : 5,400,000원 (블랙 까나쥬 양가죽 기준)
- 크기 : 12 X 10.2 X 5 (cm)
디올 레이디백의 가장 작은 사이즈의 모델로서, 지갑 및 화장품 등의 필수품을 보관하는 것에 유용합니다.
핸드백이나 크로스바디 스트랩을 활용해 크로스백으로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미니 사이즈
- 가격 : 7,500,000원 (블랙 까나쥬 양가죽 기준)
- 크기 : 17 X 15 X 7(cm)
마이크로 모델보다 조금 큰 정도로 귀중품 및 포켓북, 데일리 소지품을 소지하기에 유용합니다.
스몰 사이즈
- 가격 : 8,400,000원 (블랙 까나쥬 양가죽 기준)
- 크기 : 20 X 17 X 8(cm)
스몰 사이즈부터는 대부분 필요한 용품들을 수납하기 용이합니다. 이처럼 우아함과 실용성을 결합한 모델입니다.
지갑, 물병, 책 등이 보관이 가능한 정도의 사이즈로 보시면 됩니다.
미디엄 사이즈
- 가격 : 8,950,000원
- 크기 : 24X 20 X 11CM
작은 태블릿 pc정도는 수납 가능한 사이즈 입니다.
라지 사이즈
- 가격 : 9,600,000원
- 크기 : 32 X 25 X 11CM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이기 때문에 여행 시 핸드백으로도 적합합니다.
컬러 및 소재별 디자인 정리
컬러
레이디백은 위의 사진보다 더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컬러가 모든 사이즈로 생산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각 컬러마다 출시되는 사이즈는 다르기 때문에, 구매 시 꼭 참고해야 합니다. 또한 컬러에 따라 가방의 크기가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레이디백의 구매를 원하는 분은 본인이 원하는 컬러의 분위기와 느껴지는 크기를 고려하면 좋습니다.
소재 및 디자인 분류
3차원 플라워 자수 양가죽
블랙 D-Lace 마크라메 - 이펙트자수
블랙 & 화이트 Plan de Paris 자수
블랙 까나쥬 트위드
파인 그린 까나쥬 코튼 & 마이크로펄 자수
화이트 멀티 컬러 플로릴레지오 프린트 송아지 가죽
레이디백은 이처럼 소재 및 디자인의 변형으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레이디백이 가지고 있는 퀄팅 디자인에 매력을 느끼는 이가 많으며, 데일리로 활용하기에는 모노톤의 블랙, 베이지, 그레이 등의 컬러가 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럭셔리 핸드백을 소유한다는 것은 미학 그 이상입니다. 이는 장인 정신, 역사, 예술 작품을 소유하는 것에 대한 명성을 포함합니다. 레이디백은 이러한 모든 특징을 구현하며, 패션 애호가 사이에서 탐나는 아이템입니다. 레이디백을 들고 다니는 것은 패션이 역사의 한 부분을 들고 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가방의 상징적인 까나쥬 스티치와 건축학적 디자인의 레이디백은 디올의 유산과 혁신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명품백은 투자로서도 가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명품 핸드백은 의심할 여지없이 패션을 대표하기에 꾸준한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이때 레이디백은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빈티지 및 한정판 버전의 가방은 종종 수집가들이 찾는 아이템이 되어 잠재적인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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